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일상 소통하기. 구매리뷰

임산부 산모 Tdap 예방접종. 신생아, 영유아. 강서건강관리협회.

by Gentle_daily story 2020. 9. 16.
728x90
반응형

아이를 갖게 되는 경우 챙겨야 할 예방접종의 개수가 굉장히 많은것으로 알고있다. 임신 중에도 적극 권장하는 예방접종 중 하나가 인플루엔자, Tdap이다

 

기본적으로 Tdap은 파상품, 백일해, 디프테리아를 예방하는 백신이라 생각하면 된다. 신생아, 영아에서의 백일해 발생 위험을 낮추기 위함이다. 산모의 경우 임신전에 맞으면 된다. 임신 중일 경우에는 27~36주 사이에 맞는것이 좋다. 임신 중 접종 하지 못한 경우에는 분만 후 신속히 접종하면 된다

 

백일해 : 인간에게만 발생되는 감염병으로 전염력이 강한 질환의 하나이다. 신생아 감염은 치료에도 치명률이 4%에 이르고 있다. 

7~10일 잠복기간이 있으며 콧물, 눈물, 강한 기침등의 상기도 감염 증상이 나타난다. 발작적 기침과 구토를 동반하기도 한다. 주요 합병증으로는 중이염과 폐렴이 있으므로 아이들이게는 특히나 위험하다고 생각한다.

 

디프테리아 : 디프테리아균 감염 후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감염병이다. 인체의 모든 점막을 침범할 수 있다. 침범부위에 막 형성이 특징적이라고 한다. 특히 온대기후 지역에서 빈발한 질병이기도 하다.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환자는 14일간 격리상태에서 치료 받게 된다. 백신만 잘 맞게 되면 감염과 발생률은 현저히 떨어지는 질병이라 말하고 있다. 1987년 이후 국내에서는 환자 발생 및 보고가 없는 질병이라고 한다.

 

Tdap 예방접종을 위해 강서건강관리협회를 방문했다. 강서구는 인구가 많은 만큼 이미 아침일찍 부터 방문객이 많았다. 특히 건강검진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늘 바쁘다. 그래도 아침일찍 와서 준비하고 일을 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예방접종예진표가 있으니 천천히 읽어보며 작성하면 되겠다. 기본적인 필수 질문들이므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은 없었다. 예, 아니오로 답하고 마지막에 본인 자필과 서명이 들어가는 양식이다.

 

오전 9시면 이른 시간에 방문했다고 생각하지만 내 앞에는 이미 20명이라는 대기인수가 있었다. 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는 규모가 크고 전문화 되어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차를 가져온 경우에는 외부에 주차타워 시설이 있으니 확인증을 받아오면 되겠다. 주차타워에는 안내 요원이 2~3명 항시 대기하고 있으며, 고객들을 위한 대기공간도 마련되어있는 곳이라 편의성이 좋다는 생각이 든다

 

5층으로 이동하면 예방접종실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예방접종에 관한 안내 책자나 리플렛들이 잘 제공되어있기 때문이다. 대기하는 시간을 활용해 살펴보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한다.

 

예방접종은 특성상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대신 접종후에는 가능하면 무리하지 않는다거나 금주하라는 등의 수치을 잘 지켜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약한 병균이지만 그래도 몸에서는 처리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강서건강관리센터에서 접종 가능한 리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살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미처 생각지 못하고 지냈던 것에 대한 예방이기 때문이다. 또한, 건강이란것은 예방과 지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아픈 이후에 치료를 받는 것은 굉장히 번거롭고 고통스러운 과정이라 생각한다. 또한 을의 입장이 되어 병원의 프로세스를 따라야 하는것도 인내의 과정이다. 일반적으로 시간, 비용, 그리고 인내가 필요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곳은 건강검진이 주특기인 곳인 만큼 다양한 검진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라 생각한다. 혹시나 지인이나 부모님께 필요한 검사가 있다면 하나씩 살펴보는 것도 좋겠다. 하나하나 더하다보면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가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

 

나이가 들고 몸의 장기들이 하나씩 퇴화해 가면서 의료비와 치료비는 필연적으로 수반된다고 생각한다. 건강은 갑작스레 한번에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 아프다는 신호를 보내지 않는 장기들도 많은것이 이유이기도 하다.

 

산모와 나, 그리고 아기의 건강을 위해 Tdap예방접종을 해보았다. 방문은 2020.5월에 실시하였으며 가격은 33,000원이다. 모두의 건강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예방접종을 하는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임산부이시거나 그 가족(남편), 임신을 준비중인 분들이시라면 시간내서 Tdap예방접종에 대해 미리 공부하고 맞고 오시는것은 어떨까요^^

 

#사진 : 갤럭시노트9

#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