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일상 소통하기. 구매리뷰

쿠쿠 10인용 전기밥솥 CRP HWF1060FDM 정보 구매후기 리뷰

by Gentle_daily story 2021. 5. 20.
728x90
반응형

약 10년전에 구매했던 전기밥솥이 은퇴를 맞은 노후 기기처럼 잔고장이 나고 삐그덕 거리기 시작했어요
오래쓰기도 했지만 조금더 마음편하게 사용하고자 변경을 알아보기로 했어요
기존에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 중 하나는 바로 고무패킹 부분이 느슨해진다는 것이었어요.

집 주변에 쿠쿠 AS센터가 있어서 고무패킹을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었죠
그러나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합니다.
바로, 밥솥 덮개 부분의 균열이었지요.
딱히 세게 부딪히거나 내려친적은 없어요.
아마 사용하다 보니 생활 균열이 생겼나봅니다 ㅎㅎㅎ

밥솥 덮개의 옆부분을 통해서 수분과 김이 증발해버리는 현상 때문에 밥이 설익더라구요.
덕분에 몇일간은 오독오독한 밥들을 맛나게(^^) 먹을 수 있었죠 허허허

이번에 구매하기로 결정한 쿠쿠밥솥 모델은 10인용 CRP HWF1060FDM입니다.
이마트나 하이마트등을 통해 실제 모델들을 실사하는 기간이 조금 있었어요.
더 예쁘고 최신식 모델들도 있었지만 사용하기에 가장 합리적인 수준을 원했어요
물론 가격도 아주 중요했죠!!^^


제가 10인용을 구매한 이유는 3인기준 가족이 약 2일정도를 넉넉히 먹기 위함이었어요
또한 다른 가족친지분들이 방문하셨을때도 무리없이 식사를 만들기 위해서였어요.
물론 아내의 의견이 가장 많이 반영되었답니다^^

주문한지 3~4일만에 깨끗한 박스상태로 쿠쿠전기밥솥이 배송되었어요.
설레는 마음으로 언박싱을 하며 내용, 구성품을 소개해 드릴께요


오픈하게 되면 가장먼저 완충제와 함께 밥주걱과 계량용컵을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친절한 안내책자가 들어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전부다 보기 힘드실거고, 저 또한 이 책자를 전부 보고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한번은 쑥 처음부터 끝까지 봐야 마음이 편안한 타입입니다.
중요한 부분만 몇가지 팁으로 안내해드릴께요.

제품명 : 쿠쿠전기밥솥
모델명 CRP HWF1060FDM
정격전압 : 220V

구성품으로 되어있는 내솥, 고무패킹, 물받이, 계량컵등이 잘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제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고객상담센터 1588-8899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주요증상으로는 아래와 같은 오류 문제가 있네요
1. 뚜껑이 닫히지 않는 문제
2. 뚜껑 손잡이가 '열림'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을때
3. 뚜껑 사이로 증기가 누설되거나 '삐' 하는 휘파람 소리가 날때 -> 패킹 교환 ㄱㄱ
4. 그외 패널에 알파벳 표시등이 뜰때


제품 본체를 꺼내보았습니다.
블랙과 실버색상 조합으로 깔끔하고 깨끗한 분위기입니다.
쿠쿠 10인용 전기밥솥 CRP WP1060FDM 모델은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제품이네요
1년에 약 25,000원 정도의 전기세 밖에 들지 않습니다.

요새 처럼 집에 오래있는 코로나시국에는 왜 1등급 제품이 중요한지 알 수 있는 부분이군요^^


합격!! 두둥

구성품들이 잘 있는지 제품을 열어보고 뒤집어 보며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가장 중요한 구성품중 하나인 내솥이 잘있네요.
긁힘이나 휘어짐등의 문제는 없었어요.
제품 뚜껑 부분의 고무패킹등의 제품이 잘 있는지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밥이 잘 되려면 이부분은 아주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제품 뒷편의 물받이와 제품 아래에 전선까지 모두다 문제 없음을 꼼꼼히 확인하였습니다

전기제품은 뽑기라는 말이 있는만큼 잘 살펴봐서 손해될건 없겠죠? ㅎㅎㅎ


이번에 새로 구매한 오븐장의 밥솥놓는 공간에 잘 배치해 보았습니다.
옆에는 10년넘게 우리와 함께한 네스프레소 기계가 보이네요.
이 것도 조만간 바꿀 예정이긴 합니다 ㅎㅎㅎㅎ

집안에 넉넉한 사이즈의 10인용 전기밥솥은 새로 들이니 마음이 든든합니다.
실제로 사용한지 약 반년정도가 지나가는 시점이네요.
아무런 문제도 없이 아주 맛있게 밥을 해먹고 있는 중이랍니다

혹시 전기 밥솥 구매나 교체를 계획하고 계신분들이시라면 제가 이번에 소개해 드린 쿠쿠 10인용 전기밥솥을 체크해 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사진 : 갤럭시노트9

#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