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해외여행. 설레임가득/2019 오스트리아 비엔나

유럽여행 오스트리아 비엔나 성슈테판 대성당 성페터 성당 방문 팁 가는법 내부정보 요약정리

by Gentle_daily story 2022. 7.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9년 유럽여행 당시 들렀던 오스트리아 비엔나 여행편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혹시 비엔나에 있는 성당 중에 성슈테판 대성당, 성페터 성당을 방문해 보셨나요? 비엔나의 중심지이자 번화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매우 유명한 명소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꼭 들르는 필수 코스이기도 합니다. 규모와 역사가 대단한 만큼 꼭 방문해야 할 곳이란 생각이 듭니다. 

두개 성당을 모두 방문해 보았으며, 내부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내부사진, 입장료, 타워올라가는법, 가격 비용 정보등을 한눈에 보실 수 있는 리뷰가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혹시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오늘 리뷰와 요약정리 정보가 꼭 도움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슈테판대성당 입구 모습
대형 오르간입니다. 혼자서 연주할 수 있는것 맞나요?

성슈테판 대성당은 12세기부터 시작된 역사가 있는 오스트리아 최고의 고딕식 성당입니다.

비엔나 관광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화려한 첨탑, 지하묘지, 보물 박물관이 있는 중세로마 카톨릭 성당입니다. 구글지도를 통해 검색해보면 이미 리뷰가 8만개를 넘고 있습니다. 별점 5점 중에 4.7점입니다. 이정도면 거의 만점이라 봐도 되는것이지요. 그만큼 볼거리가 가득하고 아름다운 관광지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가까운 대중교통은 Schwedenplatz U 입니다. 

비엔나의 중심을 원모양으로 빙글빙글 도는 트램이라 보시면 됩니다. 비엔나의 주요 관광지는 대중교통 1번을 타면 그 주변을 걸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한곳에 모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경우에도 앙커우어 인형시계를 먼저 관람한 후에 슈테판대성당으로 도보로 이동했기 때문입니다.

 

https://goo.gl/maps/zEDeoA68zFR7movo9

 

슈테판 대성당 · Stephansplatz 3, 1010 Wien, 오스트리아

★★★★★ · 대성당

www.google.com

 

 

 

지하에는 카타콤베가 있습니다. 지하묘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입장료가 있습니다. 성인경우 6유로입니다.

 

성슈테판 대성당의 화려한 내부모습을 사진으로 가득 담아보았습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역사와 함께 했다고 하는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려한 장식품과 미술품들도 함께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성슈테판 대성당 이용가능 투어 안내드립니다.

월~토요일까지는 오전 6시부터 저녁9시까지 운영합니다. 일요일은 오전7시부터 저녁9시까지입니다. 대성당 오디오 가이드 투어는 중간중간 가능합니다. 미리 예약하셔도 됩니다. 남쪽 탑(전망대)는 오전9시부터 오후5:30분까지 입니다. 비엔나 시내를 한눈에 보면서도 대성당의 규모를 느낄 수 있는 필수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카타콤베 가이드 투어는 오전10시~11:30분, 오후1:30분~오후4:30분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장료가 있으니 미리 계획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내부 관람 후 타워(탑)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걸어올라갈 수 도 있습니다.
길거리에는 관광객을 위한 마차가 있습니다. 도심에서 말을 보다니!! 놀랍습니다.
규모가 엄청납니다. 사람들 크기를 보시면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탑) 이용금액 가격정보입니다. 성인 기준 인당 6유로입니다.

성슈테판 대성당 전망대 탑 이용 정보 안내드립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고층 탑입니다. 성슈테판 대성당을 방문하셨다면 이곳만은 꼭 한번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가격은 어른(성인) 6유로입니다. 6살~14살까지는 2.5유로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9시 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입니다. 저녁 운영시간은 오후7시부터 오후9시30분입니다. 저희는 낮에 구경했고 밝고 쾌청한 하늘을 구경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혹시 성슈테판 대성당의 모든 코스를 한번에 관람하길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올인클루시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어른 기준 가격은 14.9유로네요. 전망대(탑)과 카타콤베, 오디오가이드 까지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고려하시면 좋겠습니다.

 

 

조각 하나하나 페인트로 색을 입혀두었습니다. 대단하죠.

 

성슈테판대성당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성페터 대성당을 소개해드립니다.

중세 초기에 세워졌다가 1700년~1733년 사이에 새로 지은 교회입니다. 이곳은 성슈테판대성당과는 또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건축양식의 교회입니다. 특히 오르간 연주를 듣기 위해 방문하는곳이기도 합니다. 저희가 방문한 날은 아쉽게도 바로 옆에서 공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주 시끄럽지는 않았습니다. 지금은 모두다 공사가 완료되었겠네요

 

https://goo.gl/maps/xjWuQmpkjWiPFtFi8

 

성 페터 성당 · Peterspl. 1, 1010 Wien, 오스트리아

★★★★★ · 천주교 성당

www.google.com

금색 빛이 화려합니다.
정면 모습입니다. 오히려 더 눈을 끕니다.

 

 

성페터 성당 내부 모습을 사진을 통해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곳 또한 오랜 세월에 걸쳐 개보수를 진행했습니다. 내부를 보면 굉장히 화려하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규모면에서는 성슈테판성당 보다 작습니다. 중앙 제단부터 기둥의 장식 조각들을 보면 눈을 뗄 수 없을 정도입니다. 오히려 성페터성당이 훨씬 더 만족스러웠다고 말하는 관광객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금색과 불빛 가득한 성페터성당의 매력이 더 많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성페터성당 오르간 연주 관련 정보 안내드립니다.

유럽 여행 중에 성당에서 오르간 연주를 들을 수 있다는것은 큰 행운이라 생각합니다. 성페터 성당에서는 이러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무료입니다. 성당 내부의 의자에 차분히 앉아 들을 수 있습니다. 미리 와서 자리를 선점해 주세요. 많은 사람이 몰릴경우에 서서 들어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연주 20분 전에 미리 도착해서 내부 구경 한 후에 나무 의자에 착석했습니다. 가운데쯤에 여유롭게 앉을 수 있었습니다. 연주 시작시간이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입구에 몰려듭니다. 연주는 오후3시에 시작됩니다. 30분 가량 연주가 진행됩니다.

잔잔하고 은은한 오르간 연주를 들으니 나른해지더라구요. 제 경우에는 살짝 잠이들 정도였습니다.

페스트조일레. 역병(페스트) 희생자를 기리는 추모비 입니다.

 

한국과 다를바 없는 비엔나의 맥도날드입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잠시 휴식하겠습니다.
따뜻한 음료 2잔(맥카페)와 쵸콜릿 케이크를 주문했어요.
화장실 이용요금은 0.5유로입니다.

오늘은 오스트리아 비엔나 성슈테판 대성당, 성페터성당 위치 가는법 입장료 가격 전망대(탑) 내부사진을 상세히 공유드렸습니다. 이용시간 참고해서 여행 계획 세우시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희는 2개 관광지를 모두 방문한 후에 잠시 휴식을 위해 맥도날드에 방문했습니다. 가까운곳에 프랜차이즈는 늘 있습니다. 잠시 커피와 음료, 디저트들을 즐기며 휴식을 취해보세요. 이곳은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었고 0.5유로의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 입장은 지하철 개찰구같이 생겼습니다. 저도 처음 유료로 사용해본지라 신기했습니다. 일부 틴에이저들은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개찰구를 뛰어넘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동유럽, 유럽 여행 중에 오스트리아 비엔나 방문을 계획하셨다면 오늘 제가 드린 요약정보 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그리고 구독까지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의 관심은 제 리뷰활동에 큰 도움이 됩니다 :)

 

2019.11.23 - [따뜻한 감사일기♥] - 2019.11.23(토) 유럽 여행중 감사일기. 오스트리아 빈에서 독일 뮌헨 플릭스 버스 이동

 

2019.11.23(토) 유럽 여행중 감사일기. 오스트리아 빈에서 독일 뮌헨 플릭스 버스 이동

1. 유럽 여행을 수월하게 진행하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2. 늦지않게 일어나 뮌헨가는 버스에 늦지않게 탈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3.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에 국경을 넘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gentle-daily-park.tistory.com

 

 

2020.04.23 - [따뜻한 해외여행. 설레임가득] - 구글 맵 지도 활용하는 법. 해외여행. 길찾기. 여행장소리뷰 요약

 

구글 맵 지도 활용하는 법. 해외여행. 길찾기. 여행장소리뷰 요약

1.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가장 어려운것중 하나가 바로 길찾기라고 생각한다. 처음가보는 길을 찾기 쉬울리가 없다. 이때 우리는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힘을 많이 빌리곤 한다. 아주 유용한 앱 중

gentle-daily-park.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