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고사양 USB 콘덴서 마이크 블루예티 블랙 이거 물건이네!!

by Gentle_daily story 2021. 9. 29.
728x90
반응형

인터넷으로 방송을 하거나 유튜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마이크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으로는 간단히 쓸 수 있는 핀마이크가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워낙 중국산 제품의 가성비가 좋다 보니까요.
실제로 저는 그 야외에서는 보야 BY-1 핀마이크를 사용했었어요. 품질이 아주 우수한 편입니다. 가격에 비하면 말이죠^^

조금 더 비싼 돈을 주고 확장된 개념의 음성을 수음하고자 할때 쓰는것이 콘덴서 마이크입니다. 저렴한 제품도 있지만 조금 더 보태서 고품질 마이크를 한번 써보고 싶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유튜브 나레이션 목적 콘덴서 마이크 블루예티 블랙 모델을 소개드려보겠습니다.
마이크 구매를 고민하셨던 분들께는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블루예티 제품은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뉘어져있습니다. 크기가 작은 나노 제품도 있습니다만, 저는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잘 모를땐 가장 무난한것이 최고라고 했던가요
색상 또한 가장 무난한 블랙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이때 당시에 구매했던 스토어에서는 블루예티 구입시 경품을 주는 마케팅이 진행중이었네요 ㅎㅎㅎ
아마 지금도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긁어보니 쇼콜라가 당첨되었습니다.
핸드폰을 통해 모바일 쿠폰이 발송되었구요.
큰것은 아닙니다만 긁는 재미가 있었던것 같아요

해당 제품에 대한 한눈에 보는 메뉴얼! 사용방법 이런 컨셉이 박스 외관에 간략히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마이크라는것이 사실 큰 사용법의 어려움 같은건 없죠.
각 모드별로 어떤 기능을 보이는지 정도 알고 있으면 됩니다.

박스는 아주 깔끔하게 포장되어있습니다. 누가 봐도 마음에 들만한 튼튼하고 깔끔하고 재미있는 박스입니다

1차 박스를 벗겨내면 하얀색 박스가 하나더 나오게 됩니다. 굉장히 많이 신경썼다는 느낌이 드네요.
마이크 전체 모양이 박스에 직관적으로 잘 나와있기도 해요.

하얀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구성품은 마이크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케이블입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제품의 본체가 있어요. 이게 다입니다. 복잡할게 없죠!

유튜브 등 영상과 스트리밍을 모두 만족하는 USB 컨덴서 마이크라고 설명되어있네요.
실제로 USB연결 방식의 마이크는 굉장히 편리합니다. 따로 프로그램이나 인터페이스 장비를 연결할 필요가 없는것이죠.
가격 또한 합리적이며 성능도 전문가용 마이크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노래나 보컬을 주력으로 하는 10만 이상 팔로워를 가진 유튜버가 아니라면 블루예티 마이크로 커버할 수 있는 영역이 굉장히 클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블루예티 마이크는 4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스테레오 : 왼쪽과 오른쪽을 구분하여 수음합니다. ASMR등에 적합하겠어요.
2. 전방향 : 라이브 공연이나 오케스트라 등, 회의실 등에서 사용하기 적합하겠어요.
3. 단방향 : 한쪽 방향의 소리만 수음하는 형태입니다. 1인 화자가 나레이션 하는 방송에 적합하겠어요.
4. 양방향 : 인터뷰나 마주앉아 말하는 방식의 방송에 적합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단방향으로 사용합니다. 반대편 소리의 수음을 막는 역할도 하죠.
내 목소리만을 고품질로 녹음하기에 아주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블루예티의 기계적 물리적 하드웨어 스펙정보입니다
샘플링 속도 48khz
비트전송률 16비트
캡슐 : 콘덴서 캡슐 3개

위 3개 부분은 높을 수록 고음질의 고용량 녹음 파일을 만들 수 있어요.
무조건 높다고 좋은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원본 품질이 좋아야만 보정도 원활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 저것 변경도 해보고 효과도 넣어볼 수 있는거죠^^

제품은 비닐과 보호재를 통해 아주 안전히 보관되어있습니다. 뒤집어진 상태로 들어가 있습니다.
실사용 하실때는 아래 사진과 같이 돌려주시면 됩니다.

마이크 하단에는 컴퓨터와 연결하는 케이블 단자가 있네요. USB형태가 아니라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옆에는 내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내 목소리를 꼭 들어야만 속이 시원하다! 하시는 분들은 활용하면 되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어폰 단자는 쓰지 않아요.
어차피 녹음 프로그램상 믹스 게이지에 제 목소리가 높낮이로 표시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게인을 조절할 수 있는 단자가 보입니다. 이것은 소리를 얼마나 크게 예민하게 수음되게 할것이냐 기능입니다.
높일 수록 내 목소리가 크게 들리는 것이죠.

만약 보정 프로그램을 통해 조정할 거라면 게인 수치는 많이 올리지 않는것을 추천한다는 글을 봤습니다.
아무래도 게인수치를 너무 올리면 잡음이나 노이즈가 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약 8개월정도 아주 잘 활용하고 있으며 고장한번 없이 유용히 쓰고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편하고요. 한번 셋팅하면 그 이후에는 건드릴 일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몇가지 이야기해보자면
1. 아주 예민한 콘덴서 마이크. 주변 잡음을 완전히 차단할 수록 좋습니다.
2. 마이크 수음부에 입을 가까이 댈수록 선명하고 명확한 소리 녹음이 가능합니다.
3. 이정도 콘덴서 마이크를 활용할 정도라면, 어도비 프리미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음성 보정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블루예티 구매 및 사용후기였습니다.
제품 특징과 스펙, 그리고 기능까지 상세설명드렸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