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산 아쿠아플라넷 2탄. 3층 안내 터치풀 오션아레나 더정글 펭귄빌리지 상세소개

by Gentle_daily story 2022. 6.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전에 일산 아쿠아플라넷 1탄 소개에 이어서 오늘은 2탄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일산 아쿠아플라넷은 엄청년 규모의 복합시설입니다. 수족관 부터 미니 동물원, 체험공간이 전부 들어가 있습니다.



오늘은 3층에 위치한 터치풀, 오션아레나, 더정글, 펭귄빌리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층 수족관을 관람하고 나면 야외데크로 나올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야외공간입니다. 동물들이 각 구역마다 다양하게 위치해 있네요. 날씨가 더운날은 주의하세요. 햇빛이 정말로 강한날은 힘이 듭니다. 제가 방문한 날도 햇볓이 너무 강했어요. 파라솔은 그늘을 제공하기에 역부족이었던것 같습니다.

귀여운 토끼. 풀을 뜯고 있네요
당나귀도 보입니다. 건조 체험이 불가해요
양은 건추 체험이 가능합니다
동물과 아파트 마천루 뷰. 뭔가 이색적입니다.

 

이날의 구름은 너무 예뻤습니다. 야외데크에서 마음껏 누리세요

야외 데크에는 염소, 당나귀, 말, 양, 햄스터 등이 있습니다.

 

울타리가 쳐져 있으나 아이가 너무 가까이 가지 않게끔 주의해 주세요. 손을 깨무는 동물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자판기를 통해 동물들에게 먹일 사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을 확인 하시고 아이와 함께 체험해보세요. 아이가 조금 무서워하긴 했지만, 너무나 좋아했습니다. 햇빛을 가릴 수 있는 충분한 크기의 모자 꼭 챙기세요. 썬크림 바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쿠아 플래닛이기 때문에 육지 동물의 종류가 많은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아이가 가까이서 당나귀, 양, 염소, 토끼, 햄스터 등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경험이라 생각해요

아이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주세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이동하면 터치풀이 나옵니다.



이곳은 아이와 함께 비단잉어와 닥터피쉬를 직접 눈으로 보고 만져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얕은 물에 닥터피쉬를 풀어두었습니다. 손과 발을 넣어볼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경험하게 해주세요!

체험 학습 후에는 손을 꼭 씻어주세요. 시기가 시기인만큼 위생은 아주 중요하죠. 아이에게 손씻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옆에는 휴식공간이 있습니다. 작은 게임기도 놓여져 있습니다. 아직 갈길이 멉니다. 이곳에서 멈추시면 안됩니다. 어서 어서 따라오시죠!!^^

귀여운 물개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물개는 동그란 눈과 작은 얼굴이 매력이죠. 물속을 유유히 헤엄치는 모습을 구경하시면 됩니다. 옆으로 이동하면 더욱 멋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다코끼리는 굉장히 똑똑해 보였습니다. 사람을 빤히 쳐다보기도 하더라구요

큰 수족관에 바다코끼리가 보입니다.

저는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서 가장 멋진 장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바다코끼리는 여러분들의 생각보다 훨씬 큽니다. 매우 큽니다. 물속을 부드럽게, 그리고 유유히 유영하고 있는 모습을 보자면 눈을 뗄 수 없었습니다. 원형으로 계속해서 뱅글뱅글 돌고 있었습니다.

한편으로 생각하면, 바다코끼리에게 수족관은 너무나 작은곳인듯 합니다. 덩치는 엄청나게 큰데 좁은 집에 사는것이죠. 안타까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귀여운 펭귄들. 저마다 뭔가 하고 있습니다.

펭귄빌리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약 10여마리의 펭귄들이 각자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일부는 수영하고 있고, 일부는 사람 구경중이었습니다. 가까이 보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저는 핸드폰 카메라를 통해 줌을 땡겨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쉬워하기 보다는 핸드폰을 활용하세요. 스마트폰 카메라는 여러분들 생각보다 훨씬 고성능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정글로 이동해보시죠

오션 아레나를 지나 더정글로 이동하겠습니다.



큰 터널형 수족관을 지나면 정글 컨셉의 공간이 나옵니다. 금붕어와 함께 영화에서만 봤던 피라냐가 나왔습니다. 피라니아라고 소개되어있네요. 실제로 피라니아는 매우 사납고 흉폭합니다. 육식이기 때문에 사람도 공격합니다. 영화에서 식인 피라니아가 소개되는것이 그 이유입니다.

피라니아의 턱힘은 아주 센편입니다. 이빨 또한 굉장히 날카롭죠. 한 두마리가 아닌 수십, 수백마리가 떼로 몰려들기 때문에 소한마리를 먹어치우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물며 인간은 다를까요. 그냥 조심하는게 가장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양한 구조물 덕분에 즐겁습니다.
악어의 모습을 담아보았습니다.

 

킹스네이크
어린왕자에 나오는 사막여우입니다. 귀가 정말 크네요

정글 안쪽으로 들어가면 뱀(킹스네이크), 금붕어, 거미, 사막여우, 악어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가장 큰 묘미는 정글 형태의 공간을 탐험하는데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바위모형을 지나 밧줄을 잡고 돌계단을 올라갑니다. 수풀로 우거진 공간에서는 새소리가 납니다. 딱 정글에 들어와 있는 느낌인거죠.

경로를 따라 천천히 이동하면서 모든 동물과 파충류를 구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제 거의 마지막 단계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일산 아쿠아플라넷 2층~3층 이동과 함께, 야외데크, 펭귄빌리지, 오션아레나, 터치풀, 더정글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리뷰드렸습니다. 오늘 리뷰 정보가 어려분들께 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댓글 꼭 부탁드려요. 여러분들의 관심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