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일상 소통하기. 구매리뷰

부천 메리케이크 마카롱 뚱카롱 디저트 맛집. 6개 다양한 맛 구매했습니다.

by Gentle_daily story 2020. 8. 11.
728x90
반응형

최근부터 시작된 이슈는 아니지만 마카롱과 수제디저트 등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듯하다. 경기가 힘들어질 수록 2~3천원대의 물품이 잘 팔린다는 소문도 익히 들었다. 마카롱이 딱 그가격이기 때문일까. 수제 마카롱 집이 점점 눈에 많이 띈다.

 

디저트 중에서도 마카롱을 아주 좋아하는 편이다. 특히 일반 마카롱 보다는 뚱카롱의 맛이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뚱카롱은 말 그대로 칼로리 폭탄 디저트 중 하나이다. 

 

과거에는 마카롱 중간에 크림만 깔끔하게 들어가 있었다면 요새는 다르다. 각종 아이디어를 가미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는 것이다. 돼지바 컨셉부터해서 스크루바 컨셉도 있다. 마카롱 위에는 쵸코와 쿠키, 잼등이 올라간다. 

 

오늘 소개할 곳은 부천 중동에 위치한 메리케이크이다. 부천에 몇 없는 수제마카롱 디저트 집 중 하나이다. 이곳에서 6개의 다양한 마카롱을 하나하나 먹어보고 리뷰를 쓰는것이다

부천 메리케이크는 중동로데오거리 인근에 있다. 바로 옆에 중동푸르지오아파트가 들어서 있다. 향 후 엄청난 수요를 창출해낼 곳이기도 하다. 곧 그 뒤로 해서 중동힐스테이트가 올라온다. 

 

영업시간은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라고 되어있다. 오픈 시간은 오후 12시부터이니 참고하면 좋겠다.

주소 : 경기 부천시 소향로 195 (중동1152-1)

전화번호 : 070-8881-0207

이날은 약 9종류의 뚱카롱 마카롱이 전시되어있었다. 조각케이크는 3개 종류가 전시되어있었다. 우리가 흔히 봤던 컨셉의 맛있는 디저트 메뉴도 있다. 돼지바 마카롱은 꼭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앞으로 마카롱이 전시되어있는 유리 냉장고를 볼 수 있다. 다들 아시다시피 마카롱은 절대 녹여먹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적절한 온도의 냉장고에서 차갑게 먹을때가 가장 맛있기 때문이다. 그 쫄깃 쫄깃한 식감이란!!

 

매장은 여유롭게 앉아서 여러명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작은 소규모 테이블이 3개정도 구비되어있다. 그리고 통로쪽을 조금 넓게 만들어 두었다. 아무래도 테이크아웃하는 손님을 위한 배려란 생각이 든다. 

 

카운터는 마카롱 이외에는 어느것도 없는 아주 깔끔한 모습이다. 커튼 안쪽으로 주방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가족이 운영을 하는듯한 느낌도 준다. 

 

마카롱이 비싼 이유중 하나는 바로 수작업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란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다. 케이크를 굽고 크림을 올리고 케이크를 다시 올려서 모양을 잡고... 그야말로 수작업이 많다

 

시중에 싸게 파는 마카롱들은 두께가 허접하기 그지없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아마도 기계를 통해 자동으로 찍어져 나온것이란 느낌이 든다. 쿠키의 쫀득함은 온데간데 없이 텅텅비어있다. ㅠㅠ

 

호기롭게 6개 종류의 메뉴를 주문해  보았다. 보기에도 아주 맛있어 보였기 때문에 거침없이 구입했다. 각각의 컨셉이 명확한 마카롱 디저트들이다. 기본적으로 뚱카롱의 컨셉을 가지고 있다. 

 

데코레이션 또한 빼놓을 수 없다. 크림에 견과를 뿌린것부터 해서 쿠키위에 초코를 뿌리고 가벼운 캔디류를 올린것도 있다. 그야말로 설탕 칼로리 폭탄이긴 하다. 그럼에도 마카롱을 즐기는 것은 이만한 디저트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부천 메리케이크의 뚱카롱들은 아주 훌륭한 맛이었다. 아쉬운것이 있었다면 냉장고에 시원하게 두었다가 먹지 못했다는 점이다. 식사 후에 디저트 삼아 먹어보고 싶어서 구매했기 때문이다. ㅠㅠ

 

너무나 달달해서 혀가 아플정도 였다는 생각이 난다. 기본적으로 달콤해야만 커피와 함께이때 아주 맛있기 때문이다. 두께도 아주 두꺼운 편이라 크림을 베어먹는 재미도 있었다고 생각한다.

 

부천에 내가 아는 수제마카롱 디저트 집은 3개 정도 있는 것으로 기억한다. 하나는 중동역 인근에 위치한 오빠의메카롱, 그리고 부천역 인근에 위치한 윤스마카롱이다. 그외에도 물론 더 있을거라 생각한다^^

 

부천 중동 메리케이크는 마카롱과 조각케이크를 취급하는 디저트가게이다. 나름 오픈시간도 정해져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인근에서는 독점이기 때문이다. 이런 수제 마카롱은 입소문만 타면 금방이라는 느낌도 든다. 

 

부천 인근에서 달콤한 마카롱과 뚱카롱, 그리고 조각케이크를 즐기고자 한다면 메리케이크 방문을 추천드린다. 퀄리티 대비 가격이 적절한 곳이며 맛 또한 아주 훌륭한 편이기 때문이다^^

 

#사진 : 갤럭시노트9

#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