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독서 책리뷰. 작가 목표!

유튜버 신사임당 킵고잉 Keep Going. 나는 월 천만원 벌기로 결심했다.

by Gentle_daily story 2020. 9. 10.
728x90
반응형

1. 유튜브를 애용하는 분들, 그리고 재테크와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시라면 신사임당님이 누군지는 알고있을것이라 생각한다. 실제로 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있는 유튜버이기 때문이다. 직장인 투잡과 부업에 대해 관심이 많아진 요즘이다. 많은 노하우와 지식을 전파해주는 인플루언서라 보면 되겠다.

 

2. 신사임당 주언규가 어떤 사람인지에 이야기하고, 책 킵고잉의 주요 내용에 대해 개괄적으로 오늘은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이 책을 읽으며 와닿는 부분이 개인적으로 정말 많았다고 생각한다. 흥미롭게 읽었던 부분도 굉장히 많았다. 기억에 많이 남는만큼 여러분들과 좋은 내용을 공유해보고 싶어졌다.

 

3. 아래 링크드린 영상을 통해 단 10분만이라도 천천이 음미해보시길 부탁드린다. 책을 읽는것도 아주 중요하지만 주요 포인트와 핵심을 영상을 통해 10분만에 얻을 수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기 때문이다. 요약한 10분의 영상 마저도 볼 시간이 없는 사람인가? 그렇다면 당신은 이미 성공했으니 굳이 영상을 보지 않아도 좋다^^

 

4. 책의 프롤로그에서는 무슨이야기를 하고자 하는지 의중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많은 도전과 실패 속에서 얻은 지혜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하는것이다. 왜 월 1000만원을 벌기로 결심을 하게 되었는지 나 또한 궁금해졌다.

 

5. 신사임당 주언규님은 대학졸업 후 SBS미디어넷, 한국경제 TV 증권팀에서 PD로서 직장생활을 한 평범한 사람이라 생각한다. 이 때 당시에는 지하 단캉방에 살며 퇴근 후에는 티브이와 컴퓨터 게임에 빠져살기도 했다. 어느 순간 돈을 모으겠다 결심하고 절약과 부업활동을 본격적으로 행하기 시작한다.

 

6. 주로 부동산임대업, 온라인 쇼핑몰, 스튜디오렌탈 사업등을 통해 돈을 벌었다고 말하고 있다. 회사를 퇴사하면서 본격적으로 유튜브 활동도 시작하게 된 케이스다. 그렇기에 2040세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돈에 대해서 확고한 믿음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기도 하다. 매우 신중한 접근을 강조하기도 한다. 

 

7. '많은 주위 사람들이 저에게 묻습니다. 당신이 부자냐. 무슨 자격으로 돈이야기를 하느냐' 실제로 들었던 많은 질문이기도 하다. 현재 엄청난 부자는 아니지만 부자가 되고 싶다고 하며, 아이디어와 계획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하고 있다. 선한 영향력의 행사란 바로 이런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8. 돈 이야기라는 것은 민감하며 늘 지적당하는 소재거리라고 생각한다. 부자는 탐욕스럽다는 생각이나, 속물이다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 주위에 많기 때문이기도 하다. 성공철학서에서는 공통적으로 말한다. 가난한 자의 생각을 가지고 있는자는 가난한 삶속에 머물게 될 것이다라고 말이다

 

9. 킵고잉 책에서 주언규님은 이렇게 말한다. '저는 돈 보다 가치있는 것들을 지키기 위해서 돈을 벌기로 결심했습니다. 우리 가족이 돈 때문에 다른 소중한 가치를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너무나도 멋지고 가슴설레이는 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10. 킵고잉 책은 크게 6개의 챕터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는 책이다.

첫째, 침몰하는 삶을 멈추는 방법

둘째, 망가진 것은 고칠 수 있다

셋째, 저는 작게 시작해도 괜찮은데요

넷째, 나는 내가 먹여 살린다

다섯, 생각 결정 행동

여섯, 신사임당의 유튜브성장 방정식

 

회사에서 20년, 30년 매일 똑같은 삶을 반복할것인가.

노하우와 지혜, 그리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오늘 공유드린 책의 내용이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youtu.be/KbpP2BdKaNY

 

#사진 : 갤럭시노트9

#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