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국내여행. 가볼만한곳

마곡 서울식물원 입장료 가격 위치 내부 정보. 내돈내산 방문 리뷰

by Gentle_daily story 2021. 9. 16.
728x90
반응형

서울 마곡지구가 점점 핫해지고 있는 가운데, 가장 큰 매력포인트중 하나는 바로 서울식물원이란 생각이 듭니다. 서울이라는 인구 밀집지역에서 공원이 주는 혜택은 엄청나기 때문이에요. 중요성은 점점 커지겠죠??

사람들이 공원과 녹지를 바라보는 시선은 과거에 비해 엄청나게 달라질거란 생각이 들어요. 이름하야 숲세권이 주는 혜택이 크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맨하탄의 센트럴파크 인근 부동산 가격은 상상을 초월하죠!!

오늘은 서울속의 센트럴 파크. 마곡 지구내에 있는 서울식물원 방문기를 이야기드리려고 해요. 아이와 함께, 아내와 함께 산책겸 맑은 공기도 쏘이고 꽃도 잔뜩 보고싶어서 들렸답니다!!!^^

서울식물원 기본 가격 및 이용 시간

어른 5천원, 청소년 3천원, 어린이 2천원입니다. 할인 혜택도 있으니 꼭 참고하셔야 겠네요.

30명 이상 고객이나 서울시와 경기도에서 발급하는 다자녀 가정등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시 3월~10월 : 오전 9:30~ 18:00

동절기 11월~2월 : 오전 9:30 ~ 17:00 (좀 더 춥기도 하니까요^^)

 

티켓은 직원분을 통해서 구매하거나, 자동 티켓 발급기가 여러대 놓여있으니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요새는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모습이죠??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입구에서는 온도체크와 입장체크를 하고 있으니 협조해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아내와 저 이렇게 해서 성인 2명의 티켓을 발권했어요. 아이는 너무 어려서 비용이 무료였네요~~(저희 아이는 1살입니다^^)

 

들어가자마자 처음볼 수 있는 장면은 높은 천정과 함께 녹음이 푸르른 황홀경입니다. 특히 겨울철에 오신다면 감회가 더욱 새로울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나가다 보면 인공 폭포를 보실 수 있어요.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왠지 정글숲에 와있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중간중간에 사람이 다닐 수 있는 통로를 아주 멋스럽게 나무로 만들어 두었어요. 멋지기도 하지만 바로 옆은 물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하기도 합니다. 특히 어린아이는 물에 빠질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아이의 손을 꼭!! 잡고 움직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중간중간에는 다양한 컨셉으로 조형물들이 꾸며져있어요. 사진을 찍을 수 있게끔 배려한 포토스팟일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서울식물원에는 일찍 가시는것을 무조건 추천드려요. 한가하기도 하지만, 더욱 좋은것은 바로 원활히 구경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아무래도 시기가 시기이니만큼 많은 사람이 밀폐된 장소에 많이 모이는것은 불안하겠죠??^^

 

예쁜꽃과 식물, 나무도 정말 많지만 연인과함께, 가족과 함께 사진찍을만한 스팟이 많아서 좋았어요. 유럽 느낌의 조형물도 있어서 참좋았습니다. 사진기 좋은것 하나 꼭 챙겨가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잘만 찍으시면 마치 해외에 온것같은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모차가 있는분들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2층은 구름다리와 같은 형태에요.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 볼 수 있는것이죠. 아래의 뷰를 보고 있으면 가슴이 탁 트이기도 합니다. 한편으로는 후텁지근하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어요. 이곳은 식물의 원활한 성장을 위해 온도와 습도를 잘 유지해야 하는 곳이거든요

이렇게 2층까지 관람하고 나면 대략 시간이 40분정도 흐르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퇴장하면서 건물 안쪽으로 들어가게 끔 되어있어요. 이제는 휴식과 기념품 구매등을 위한 가게들이 나오겠죠??^^

 

역시나 기프트 샵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식물을 직접 팔기도 하지만 간단한 의복이나 책, 그리고 메모장등의 문구류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어요. 매니아 층을 겨냥한 제품들이 보이기도 했어요. 단점이 있다면 가격대가 조금 있다는 정도?? 그것이 조금 아쉬웠어요 ㅎㅎㅎ

 

 

2층 건물 내부에는 물품을 보관할 수 있게끔 물품보관함이 마련되어있습니다. 가격은 1000원정도 했던걸로 기억해요. 저희는 여기에 옷을 몇개 넣어두었답니다. 

그리고 옆에는 카페가 있습니다. 코레우라 라고 하는 카페입니다. 상당히 넓은 공간으로 쾌적하게 마련이 되어있어요. 옆 테이블과 간섭없이 앉을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입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셔야겠어요!

다만 이런곳의 단점은 뭐다?? ㅎㅎㅎㅎ 가격이 다른데 비해 500원 정도 비쌀 수 있다는 것이죠^^

 

밖으로 나오게 되면 외부 공간을 관람하실 수 있어요. 이곳은 갈대에서 부터 핑크뮬리까지 다양한 꽃들을 구경할 수 있는곳이었어요. 겨울부터 여름까지 전 구간 눈이 즐겁긴 하지만 그래도 예쁜 꽃 구경은 봄과 여름사이에 가는것이 가장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는 겨울즈음이라 조금 춥다고 느꼈거든요 ㅎㅎㅎ

외부에서는 자유롭게 사진도 찍으면서 멋진 뷰를 구경하실 수 있어요. 서울 식물원의 외관도 아주 멋졌습니다^^

 

건물 내부에는 스마트팜이라고 해서 미래의 농장을 미리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었던게 인상깊었어요. 미래에는 날씨와 크게 상관없이 다양한 작물을 재배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도 물론 그런 과학 기술은 나와있지만 조금더 고도화 되는 것이죠. 자동화 측면이기도 합니다. 인간이 더 쉽고 수월하게 작물을 재배하는 것이죠.

왠지 미래 영화를 보는듯한 느낌도 받았어요. 미래에 환경이 오염되고 나면 지하벙커 같은 곳에서 아주 소량으로 생산되는 식물을 키우게 되고, 비싼 가격에 거래될 수 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죠

오늘은 마곡지구 서울식물원 입장료 가격부터 내부정보, 위치, 다양한 사진까지 함께 공유드렸네요. 뿌듯합니다^^ 혹시 다녀오신분들은 댓글로 함께 생각 나누어 보아요~!~!!

 

오늘의 감사일기

1. 사랑하는 아내, 아이와 함께 방문했던 서울식물원을 한번 더 떠올려볼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2. 오늘도 글을 쓰며 하루를 되돌아보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음에 감사합니다.

3. 좋은 정보를 디지털을 통해 생산하고 여러분들께 공유할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4. 오늘 저녁에도 30분간 온전히 독서에 집중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5. 따뜻하고 포근한 침대에서 피로를 풀고, 아늑함을 느낄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사진 : 갤럭시노트9

#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