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국내여행. 가볼만한곳

시흥 갯골 생태공원 아이와 함께 서울인근 나들이!!

by Gentle_daily story 2021. 9. 28.
728x90
반응형

아이를 키우다 보면 인근으로 나들이 갈만한 곳에 대한 갈증이 심해집니다 ㅎㅎㅎ 아무래도 커플 데이트 할때와는 또 다르니까요. 아이가 있으면 제약사항도 많죠.

서울 인근 시흥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장소가 있다고 들었어요. 시흥갯골 생태공원입니다.

아이 교육과 정서에도 그만일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제 날씨가 제법 선선해졌습니다. 아이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제가 다녀왔던 리뷰 한번 꼭 !! 보시고 방문 계획 세워주세요^^

시흥 갯골 생태공원. 흠. 이런곳이 있는줄 몰랐네요. 자동차를 가지고 이동했습니다. 어차피 아이와 함께 한다면 자가용은 필수이기도 합니다.

주차장이 아주 넓게 잘 완비되어있네요!! 사진으로만 봐도 쾌적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차 후에 아이를 유모차에 태우고 사람들이 가는 방향으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나름의 입구라고 불리우는 곳이라 보여져요.
큰 대문같은 조형물이 보입니다. 그리고 시흥갯골생태공원을 전반적으로 안내하는 지도가 세워져있었어요.

엄청나게 넓은 곳입니다!! 꼭 미리 계획 하셔야겠어요

갯골생태공원 요금표 정보입니다.
이곳은 야외무대 및 잔디공원등을 대관 혹은 촬영 녹화 진행 가능합니다.
또한 캠핑장 야영장이 있기 때문에 1박할수 있는 매력도 있습니다.
가격은 개인의 경우 3만원, 단체일 경우 인당 2.5만원 이네요. 전기선 사용시에는 5천원이 추가된다는 안내도 보입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의 가장 큰 매력중 하나가 바로 체험장입니다.
총 2개의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해수체험장은 1회에 4천원
염전체험장은 1회에 4천원입니다.

아이들이 엄청나게 신나하겠네요^^

아이와 함께 아내와 함께 공원 안쪽을 쭉 돌아보며 산책해 보았습니다. 사진과 같이 가슴이 뻥뚫리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날씨가 추울때는 추운데로 맑은 하늘과 갈대숲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따뜻할땐 또 다른 꽃놀이 기분이 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길은 반듯하고 잘 정돈되어있어요. 사진 보면 아실겁니다. 아이를 유모차에 태우고 다니기에도 제격입니다^^

중간 중간에 조형물로 보이는것들이 있네요. 꽃게 모양의 조형물이 있습니다. 얼핏보면 뭐지?? 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ㅎㅎ
가까이 가보면 꽃게입니다. 아무래도 시흥이고, 바닷가 인근이다보니 컨셉으로 만들어둔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나 갈대와, 핑크뮬리의 흔적, 그리고 맑은 하늘이 일품이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번에는 염전체험장으로 이동해보았어요. 안쪽으로 15분가량 천천히 산책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나올거에요. 염전체험장이라니!!!
태어나서 처음으로 저도 실물을 본것 같습니다. 늘 tv나 혹은 사진을 통해서만 봤기 때문이죠.

시흥염전은 역사가 오래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소금은 1900년대 중반만 해도 굉장히 값어치 있는 보물창고와도 같은곳이었다라고 해요.
아이에게 교육시켜 주면 좋겠죠??^^

이곳을 배경으로 영화를 찍었다는 안내판도 있네요. 제목은 엄마없는 하늘 아래입니다. 왠지 어떤 내용의 영화일지 감이 옵니다 ㅎㅎㅎㅎ
제목만으로도 마음이 짠해지는 기분이네요.

염전에서 생산한 소금을 초반에는 기차를 통해 이동시켯다고 합니다. 기차의 이름이 가시렁차 입니다. 신기하죠.
기차의 엔진음이 가릉가릉 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 재밌습니다.

염전에서 생산된 소금을 이쪽 소금창고에 보관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되었던 공간이고 지금은 그 규모가 굉장히 줄었다고 하네요.
이 때 당시에는 소금의 가치가 높은만큼 대규모 사업이었던 것으로 보여요.

일본인 6명이 함께 일했다는 부분도 흥미롭습니다^^

염전 체험장에서 소금도 만져보고 밟아볼 수 있습니다. 체험하신 후 이동하다 보면 여러가지 편의시설이 있는것을 볼 수 있어요.
대표적인 것이 해충기피제 자동분사기 입니다. 신기하죠??
이것은 별것 아닌것 같아도 아이를 키우는 부모입장에서는 매우 매력적인 것이죠^^

서울 인근에 아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 나들이겸 산책갈 수 있는 시흥갯골생태공원에 다녀와보았습니다.

하늘도 맑고, 주차장도 잘 완비되어있습니다.
대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규모 행사도 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 야영장이 있기 때문에 1박하면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도 있겠어요!!

여러가지 장점이 많았던 곳이었단 생각이 듭니다.
꼭 한번 방문해보셔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