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독서 책리뷰. 작가 목표!

책리뷰서평 6분으로 끝내는 미라클 모닝 - 저자 할엘로드 - (feat. 하루를 바꾸는 기적)

by Gentle_daily story 2020. 6. 23.
728x90
반응형

1. 미라클모닝의 저자인 할엘로드가 누구인지는 몰라도 미라클모닝이라는 단어는 한두번쯤 들어봤으리라 생각한다. 단어를 듣는것만으로도 힘이 솟고 하루가 에너지 넘치는듯 하다. 실제로 미라클모닝을 실행하고 있는 사람들이 내 주위엔 상당히 많다.

2. 미라클모닝이란 것은 말 그대로 남들이 잠들어있는 시간에 일어나는 행복을 말한다.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이 되는 것이다. 모두가 잠들어있다. 나에게 어떤 말도 걸지 않는 시간이다. 내가 계획하고 생각했던 것들을 온전히 나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것이다.

3. 블로그를 보다보면 미라클모닝 몇일째 후기라는 글들도 종종 볼 수 있다. 리뷰를 남기는 사람들의 심리를 생각해보았다. 간혹 자신이 투입한 시간과 노력이 아까워 자기합리화를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나만 손해보고 싶지 않은 심리라고나 할까. 그에 반해 미라클모닝은 실제로 아주 놀라운 결과를 낳는다고 생각한다. 

4. 하루를 기적같이 생각하며 아침을 일찍 시작하라 말하고 있다. 지은이 할 엘로드는 가장 성공적인 시간을 보냈던 20살의 나이에 음주운전을 하던 대형트럭과 사고가 났다. 영구적인 뇌손상까지 입었지만 그는 재기에 성공한다. 현재는 동기부여 전문가로서 입자를 단단히 하고 있다. 

5. 정신없이 바쁘고 머리가 복자한 분들을 위해 한눈에 읽는 미라클모닝 6분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여유시간을 낼 수 없는 분들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6. 아무리 바쁘더라도 10분의 시간이라도 내어 링크의 영상을 음미해보길 추천드린다. 그 시간마저 없을 정도로 내가 바쁜 사람인지 돌아보는 기회도 될 것이라 생각한다^^

7. 기적의 1분. 고요히 평화롭게 그리고 천천히 깊이 호흡하며 앉아있어라. 그 순간을 음미하면 된다. 감사인사를 해도 좋고 명상을 해도 좋다. 그 순간에 충실해야 한다.

8. 기적의 2분. 나의 가능성을 상기시켜주는 다짐이나 확신의 말을 큰 소리로 읽는다. 내가 가진 진정한 능력을 읽으며 나모 모르게 자신감이 생기는 것이다. 나의 목표가 무엇인지 돌아보는 기회가 될 수 있다.

9. 기적의 3분. 눈에 보이듯 생생하게 성과를 그리고 상상한다. 목표에 도달했을때의 느낌을 구체적으로 느껴보는 것이다. 완벽하게 돌아가는 하루, 일을 즐기고 있는 나의 모습, 사랑하는 가족과 단란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상상해보라.

10. 기적의 4분. 감사함을 느끼는 대상이나 자랑스러운 기억들을 일기장에 적어보라.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쓰는 감사일기는 실제로 나에게 굉장한 힘이 되었던 기억이 있다. 행복을 찾아내는데 큰 원동력이 되기도 했다. 그래서 이것만은 꼭 권하고 싶다.

11. 기적의 5분. 책한권을 뽑아들고 한쪽이나 두쪽을 읽어보라. 자기계발서도 좋고 인문학 서적도 좋다. 새로운 교훈과 지식을 발견하라고 말하고 있다. 시간이 너무 없어 독서할 시간이 없다는 것은 핑계라고 생각한다.

12. 기적의 6분. 몸을 일으켜 움직여라. 제자리뛰기도 좋고, 팔벌려뛰기도 좋고, 팔굽혀펴기도 좋다. 중요한 것은 심장박동을 올리고 에너지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다. 하루를 위한 예열작업이라 생각해도 되겠다. 

2016년 자기계발서 1위에 등극했던 책 미라클모닝의 주요내용에 대해 공유해보았다. 미라클 모닝의 저자 할엘로드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서도 간단히 이야기해 보았다. 바쁜 사람들을 위해 빠르게 보는 6분 미라클 모닝도 정리해 보았다.

아무쪼록 오늘 공유드린 내용이 여러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youtu.be/toBCYg6s_UA

#사진 : 픽사베이 이미지 참조

#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