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독서 책리뷰. 작가 목표!

책리뷰서평 나의 삶이 평범한 이유6가지 . 책 미라클모닝 '저자 할엘로드'(자기계발, 동기부여, 인문학책, 성공철학, 직장인독서, 학생)

by Gentle_daily story 2020. 6. 29.
728x90
반응형

1. 나의 삶이 지극히 평범하다는 생각을 누구나 해봤을 것이라 생각한다. 나 또한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중 하나로서 같은 생각을 굉장히 많이 했었다. 그 생각의 종착점에서는 보통 두가지 정도로 마무리가 되는듯하다. 첫째는 평범함에 안주하는것도 때로는 괜찮다는 만족스러운 생각. 둘째는 꿈과 희망, 그리고 목표를 잃어가는데에 대한 슬픔과 자괴감.

2. 책 미라클모닝의 저자 할엘로드는 당신의 삶이 평범한 이유 6가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있다. 무엇이 우리의 성장을 제한하는 지에 대해 말하는 것이다. 오늘 내용을 정리하면서 향후에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 

3. 더 자세한 내용을 위해 링크의 영상을 꼭 한번쯤은 단 10분간이라도 음미해 보길 부탁드린다. 미라클모닝이 무엇인지, 혹은 그 책에 관심이 있었다면 말이다. 10분의 시간마저도 낼 수 없을 정도로 바쁜 분들이라면 어쩔 수 없는 것이다. 

지극히 평범한 삶

4. 조금이라도 더 나은 삶을 살고자 방법을 찾고 있었다면 오늘 내용 끝까지 보시길 부탁드린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큰 것이 아니다. 하루에 조금씩 더 나아지고자 1시간씩이라도 노력하는 것이다. 좋은 습관과 시간이 모여 미래를 만드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 마저도 행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 뿐이라 생각하기도 한다. 

5. 미국 사회보장국이 발표한 흥미로운 조사 결과가 있다고 한다. 사회에 막 발을 딛은 사람 100명을 무작위로 선출한다. 그들이 은퇴할때까지 40여년의 시간을 추적한 조사였다고 한다. 놀라운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부자가 된 사람은 고작 1명이었다라고 이야기한다. 금전적인 안정을 가진 사람은 100명중 4명뿐이었다. 5명 정도는 원하는 일이아닌, 해야하기 때문에 일을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6. 나머지 90명중에 36명은 그냥 사망해버렸다. 54명은 파산해서 주변 사람이나 정부에 의지해 살아가고 있었다고 한다. 책 미라클모닝에서 할엘로드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명확하다. 평범한 삶을 살것이냐 아니냐의 고민을 해보라는 것이다. 95%는 평생 힘들게 살아가야 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와 같은 삶을 살지 않기 위해서는??

7. 첫번째 룸미러 증후군이라 이야기한다. 과거의 한계에 근거해서 지금 내가 가진 가능성에 선을 긋는 것이다. 사람들은 하루에 5~6만가지 생각을 한다고 한다. 문제는 그 생각의 95%가 전날, 전날의 전날, 전날의 전날의 전날과 동일하다는 것이다. 당신 삶의 질이 나아지지 않는게 이상할 이유가 전혀 없다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8. 두번째, 목표의식의 결여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하루를 버텨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살아간다. 어려움이 가장 적을 것 같은 길을 선택하는 게 대부분이라 말한다. 나 또한 이 상황속에서 조금더 나아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범함에 굴복한 횟수가 더 많았다고 생각한다. 

9. 세번째, 책임감 부족이다. 책임감과 성공의 연결고리는 대단히 견고하다고 말하고 있다. 책임감이 없는 운동선수는 훈련에서 도망칠것이다. 책임감 없는 CEO는 경영에서 도망칠것이다. 책을 읽었으면 실행하라고 말하고 있다. 그것 또한 책임감의 일환이기 때문이다. 

10. 넷째, 평범한 영향력 집단에 속해있기 때문이라 말하고 있다. 주변을 둘러보라고 이야기한다. 우리 삶은 우리가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다섯명의 평균에 수렴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라고 이야기한다. 평균 연봉이 1억원인 그룹에 있다고 가정해보라. 수입이 훨씬 적은 상태에서 그 그룹에 들어갔더라도 당신 수입 역시 연봉1억원이 될 가능성이 커지는 것이다.

 

11. 다섯째, 낮은 자기계발 정도이다. 내가 성취할 수 있는 성공의 등급은 나의지식, 기술, 신념, 습관과 평행하기 때문이다. 문제는 성공을 얻기 위해 그만한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지 않는다라는 것이다. 단순히 꿈만 꾸고 있다는 것이라 생각한다.

12. 여섯째, 절박함의 부족이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언젠가는' 이라는 태도를 고수한다고 이야기한다. 이것은 근본적인 인간의 뇌 구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뇌 과학 및 인지학 책을 읽으면 얼마든지 알 수 있는 내용이기도 하다. 인간의 뇌는 익숙함을 원한다.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한다. 뇌에 과부하가 생기는 행위를 거부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원시 시대의 생존측면과 직결되는 부분이기도 했다. 하지만 지금은?? 아직도 원시시대의 생활패턴을 고수하며 살것인가??

13. 책 미라클모닝에서는 성공하는 법, 성공철학에 대해 이야기나누고 있다.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기도하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이것만큼 명확한 지침은 없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것은 이것을 실행과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라 생각한다.^^

 

youtu.be/JG2gsfhF2eg

#사진 : 갤럭시노트9

#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