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미식가. 식당&카페 리뷰

광주 동천동 소동파 중국집. 탕수육과 볶음밥, 짜장면, 그리고 고추잡채밥을 맛보았어요 (feat. 고향 나들이 식사)

by Gentle_daily story 2020. 7. 16.
728x90
반응형

광주쪽에 들르게 되면 언제나 기대되는것이 바로 맛집들이라고 생각한다. 전남 광주는 그야말로 전라도 밥상이라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곳이기도 하다. 실제로 서울 경기쪽에서 먹는 식사와 비교할수 있다.

같은 가격을 주고 무엇을 먹겠냐고 하면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전라도식 밥상을 선택할 것이다. 양으로 보나 맛으로 보나 훌륭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전남 지역에서 먹었던 한상차림 정식의 맛을 잊을수가 업다. 제육볶음부터, 굴비구이, 갈비, 각종 나물까지 상다리가 휘어지는 구성이었다.

이번에는 가족 식사를 고민하던 중에 광주 동천동 소동파를 방문하게되었다. 규모가 아주크지는 않지만 나름 소문나있는 중국집이라고 한다. 

건물에서 엘리베이터를 타면 갈 수 있는 곳이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곧바로 광주 소동파의 간판을 볼 수 있다. 

주소 : 광주 서구 하남대로 696(동천동 626)

영업시간 : 매일 11시~ 저녁9시30분

런치타임 11:30~14:30분

브레이크타임 15:00~17:00분

입구에는 광주 동천동 소동파 특선메뉴가 소개되어있다. 건짬뽕과 마라차돌짬뽕이다. 건짬뽕이 맛있다고 했으나 아쉽게도 맛보지는 못했다. 

가끔 중식 메뉴가 굉장히 땡길때가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느끼하면서도 진한 맛 말이다. 조미료 잔뜩 들어간 맛이라고 할 수 있겠다^^.

광주 지역 유명 중국집이다보니 TV에 방영된 곳이기도 하다. 맛있는 곳은 분명히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간혹 마케팅을 위해 돈을 쓰고 출연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다. 그래서 항상 음식을 먹어보고 평가하는 편이다.

이날도 역시 직접 음식을 먹어보기 전까진 맛집이라는 말을 믿지 않은채 방문했다. 홀에는 약 15개 정도의 테이블이 마련되어있다. 안쪽에는 룸형식의 공간이 2개 정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우리는 가족4명이서 조용히 먹을 수 있는 룸으로 안내를 받았다. 사람이 많았지만 방음이 나름대로 되는 공간이어서 조금 놀라기도 했다 ㅎㅎㅎ.

맛있어보이는 짜장면이 먼저 제공되었다. 기본짜장면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짜장면을 맛볼때 내가 중요히 생각하는것이 몇가지가 있다.

첫째, 짜장소스가 너무 걸쭉하지 않을것

둘째, 면이 퍽퍽하거나 굳어있어 신선하지 않은 느낌을 주지 말것

위 두개만 만족한다면 기본적으로 짜장면은 맛있게 먹는 편이다. 식감도 아주 중요한 부분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게살볶음밥이 제공되었다. 그냥 볶음밥과 차이는 게살이 얼마나 더 들어가 있느냐 이다. 가성비로 치면 게살볶음밥은 별로라는 생각도 든다 ㅎㅎㅎ.

볶음밥을 먹을때 눈여겨 보는 것은 딱 하나다.

바로 볶음밥의 밥이 너무 질게 만들어지지 않았는가이다. 이것만 만족한다면 볶음밥도 기본적으로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짜장면소스나 볶음밥의 짜장소스는 달고 짜며 조미료도 강하게 들어갔기 때문이다. 이게 맛이 없는 집은 중국집으로서 자격이 없는 곳이다. 맛의 기본을 모르는것과 같다

고추잡채밥이 제공되었다. 손이 많이 가게 생긴만큼 가격도 조금 높은 편이다. 몸에도 좋고 식감도 좋은 고추잡채밥은 아주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한숱갈 떠서 먹어보았다. 다양한 색상의 고추와 잘게 썰어진 돼지고기, 그리고 짧쪼름한 소스가 뿌려져있었다. 굉장히 깔끔하고 맛있는 메뉴였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탕수육이 제공되었다. 진득한 소스에 두툼하고 바삭한 식감의 돼지고기 튀김이기 때문이다. 4명이서 개별 식사와 함께 나눠먹기에 양은 적당했다. 맛도 좋고 양도 적절해서 더욱 좋았다.

광주 소동파 중국집에서 짜장면, 게살볶음밥, 탕수육, 고추잡채밥을 먹어보았다. 개인적으로 모두 훌륭했으며 가성비도 좋았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도 가족끼리 조용하고 오붓하게 먹을수 있는 개별실, 룸이 있다는 것이 좋았다. 나름의 방음까지도 좋았다. 실제로 소동파 내부에는 이미 많은 손님이 가족단위로 와있었기 때문이다. 

광주 동천동 인근에 중국집 맛집을 찾고 있다면 소동파를 한번 방문해보길 추천드린다. 가족단위 식사로 제격인 곳이라 생각한다^^

#사진 : 갤럭시노트9

#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