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독서 책리뷰. 작가 목표!

부동산 500채 레버리지 백만장자 롭무어 성공 마인드 부자 습관

by Gentle_daily story 2022. 11. 8.
728x90
반응형

여러분들 유독 자신에게 부정적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신한테 엄격한 사람들이죠.
이런 사람들은 사실동기부여가 필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최고의 나를 이끌어 내는 부의 심리학 롭무어가 쓴 확신이라는 책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에게 노하우와 원칙을 3가지, 4가지로 정리해드릴께요.
부자가 되려면 돈을 쫓지 말고자신의 가치를 따르라고 말이죠.

 

책의 저자 롭무어입니다. 옆집 아저씨 처럼 푸근한 좋은 인상입니다 ㅎㅎㅎㅎ
제가 최근에 읽었던 확신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은 부자 성공 마인드에 대해 주력하고 있어요!!

 

책의 저자인 롭무어는 어떤 사람일까요?


30세에 부를 거머쥔 젊은 백만장자 입니다.
롭무어는 대학시절에 몇 차례 사업을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합니다.
큰 빚을 떠안고 파산했지만 그 과정에서 자본주의의 원리를 깨닫고 레버리지 기술을 터득 합니다.
자존감이야말로 부를 만들고 유지하는 가장 근본적인 비결임을 깨닫는다.

이 책 확신을 통해 부를 쟁취하고 지속할 수 있는 부자의 마음 습관을 역설합니다.
자기자본은 단 한 푼도 들이지 않고 500채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는데 성공한 신화적 인물이기도 합니다.

 

자신에게 유독 부정적이고 엄격한 사람들에게 동기부여 받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자신에게 하는 말과 자신을 대하는 방식 중요합니다.
특히 여러분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사람들이 여러분들을 어떻게 판단하느냐도 중요해요.


예를 들면 이런 겁니다
첫째, 부모님이 하는 말 동아리에서 하는 날.
둘째, sns 에서 나에 대해 하는 말.
때때로 이런 조언들이 도움이 되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합니다.

 

자존감을 관리하는 방법 3가지는 무엇일까요?

첫 번째는 정상적인 일임을 인식하는 겁니다.
그냥 그렇게 일어난 일일 뿐이에요.
두 번째는 무엇을 인정하고 단호히 거절 할 것이지 선택하는 겁니다


나는 실패하거나 패배자다 나는 사기꾼이다.
나는 운이 나쁘게 태어났다.
나는 너무 나이가 많거나 작고 못생겼고 뚱뚱하고 키도 작다.
나는 평범하고 특별하지도 않다.
심지어 나는 멍청하고 학습속도가 더디다.
나는 항상 일을 망치기도 한다.
나는 똑똑하지 않다.
이런 게 바로 부정적인 딱지입니다.

 

물론 여러분들을 아주 걱정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조언과 관련해서는 간단한 규칙을 정해야 돼요.
A 나 B 중에 하나만 딱 고르는 겁니다
A는 경험이 많고 입증되고 자격이 되고  여러분들이 존경하는 사람이 해 주는 조언이라면 경청하면 돼요
B는 그렇지 않다면 단호하게 경청하지 않으면 됩니다.
그냥 무시하라는 거죠

조언하는 사람에게 확실한 자격이 있는지를 판단하면 됩니다.

뭔가 모를 괴로움에 힘들어하고 있진 않으신가요??


이번에는 사기꾼 증후군이란 얘기 좀 해 볼게요


여러분들의 성공 그리고 인기, 명성이 전부 가짜고 운이 좋아서 얻은 것 뿐이라는 기분입니다.
이런 걸 느껴 본적이 혹시 있으신가요.
왠지 머지않아서 모든 게 엉망진창이 될 거 같아서 중단하거나 포기하고 싶죠.
이런 심리 상태를 가리켜서 사기꾼 증후군 혹은 가면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결국은 자부심이나 자신감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유를 몇 가지로 한번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여러분이나 여러분이 하는 일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이 부족해서 입니다.
또는 완벽해 지려는 욕심에 사로 잡혀 있어서 그래요.
다른 이유는 자신에 대한 과대평가 또는 비현실적인 기대 때문입니다.

 

이때 유용한 행동원칙을 4가지 안내드리겠습니다.
첫째, 타인을 돕는 데 집중해서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는 다는 느낌을 받으면 됩니다.
둘째, 자신이 이룬 50~ 100가지 위대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목록으로 정리해 보세요.
셋째, 목표나 성공을 최종목적지가 아닌 발전할 수 있는 과정으로 간주하면 됩니다.
넷째, 성공한 일을 인정하고 칭찬에 감사하고 스스로 축하하는 시간을 가지는것도 좋겠네요.

 

우리 모두 자존감 때문에 고민 한다는 사실을 알면 좋습니다.
이거는 엄청난 유명한 연예인도 마찬가지예요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저는 오늘 공부를 통해서 부자가 되기 위해 제가 버려야 할 습관과 꼭 가져야할 습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많이 고민하고 있었던 분야이기도 했었구요.

 

오늘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저와 함께 독서를 통해 성장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좋아요와 댓글, 구독 꼭 부탁드립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