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미식가. 식당&카페 리뷰

팟타이 파인애플볶음밥. 베트남 메콩타이 천안에 가보셨나요?

by Gentle_daily story 2020. 3. 8.
728x90
반응형

충남에 유명한 도시가 어디일까 생각해본적이 있다.

아산, 천안, 평택 정도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세종시 또한 정부청사 이동으로인해 굉장히 핫해진 도시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아산과 천안, 평택은 공업단지로 인해서 인구가 밀집되어있는 지역으로 알고 있다.

 

천안에는 몇몇개의 대학교도 인근에 있는것으로 알고 있다.

서울에 비해 아주 큰 도시는 아니지만 실거주 목적의 아파트들이 굉장히 많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한적한 건물과 하늘을 보고 있으면 왠지모를 마음의 평안을 얻고는 한다.

시골길로 드라이브를 가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지 않을까한다.

최근 천안 인근에 일이 있어서 수차례 방문했던 일이 있었다. 

일을 보고 천안의 유명한 맛집 한두개 정도는 들렸다 가고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 중하나가 천안에 유명 중국식당인 동순원이었다. 

시골 골목길 같은 곳에 한가로이 자리잡은 그 가게의 느낌과 풍경을 잊을 수 없다.

동순원은 지역 인근 사람들에게 중국요리로 유명한 맛집이기도 하다. 

나 또한 그곳에서 짜장면과 탕수육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천안 신방동에 위치한 베트남 식당 메콩타이이다.

네이버를 통해 인근 맛집을 찾아 보니 검색해 볼 수 있던 곳이다.

개인적으로 베트남식 요리를 좋아하는 편이라고 생각한다.

베트남 호치민 여행중 때도 1일 1쌀국수를 아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난다. 

이곳 역시 쌀국수와 팟타이, 그리고 파인애플볶음밥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입구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넓고 광활한 주차장이라고 생각한다.

땅값이 저렴하다는 메리트를 지방 식당들은 충분히 가져갈 수 있는 것이다. 

장사만 잘 된다면 서울의 유명식당 부럽지 않은 매출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곳 역시 지하주차장따위는 없다.

넓은 가게의 지상 주차장을 통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게 준비되어있다.

이곳 인근의 식당들은 거의 다 유사한 모습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천안 신방동 메콩타이의 정보로를 안내하겠다. 

위치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서부대로 1010

영업시간 : 오전 11시~ 저녁 9시30분

 

천안 신방동 메콩타이 베트남 음식점은 규모가 굉장히 큰 식당이라고 생각한다.

넓은 매장 안에는 넉넉히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있었다.

주말이나 특별한 연휴, 공휴일이 아닌 이상 줄을 서서 먹을 일은 없을 정도라 생각한다.

그만큼 잘 준비되어있는 식당이라 생각하면 되겠다. 

 

식당 내부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되어있었다.

조그만 놀이방 같은 곳에 푹신한 소파와 함께 오락실 기계 3대정도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물론 오락기계의 게임이 굉장히 재미있어서 빠져나올 수 없을 정도는 아니다.

다만, 아이들이 한곳에서 서로 이야기하며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한다. 

 

천안 신방동 베트남 식당 메콩타이는 기본적으로 프랜차이즈 형태를 띄고 있는 곳이다.

네이버 기준 검색했을때 메콩타이는 천안인근에만 7개의 지점을 확보하고 있었다.

지역 특수성이 충분히 반영된 것도 있다고 생각한다. 

메콩타이는 다양한 베트남식 요리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곳이다.

손으로 다 세기 힘들정도의 메뉴가 메뉴판에 나열되어있었다.

 

우리는 팟타이와 파인애플볶음밥을 주문했다. 

팟타이는 태국 방콕 여행때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기 때문이다. 

2,000원도 안되는 가격에 팟타이를 즉석에서 만들어 제공해주었던 것이 인상적이었다.

그 팟타이의 맛을 여기서도 느낄 수 있을지 궁금했다.

 

맛있어 보이는 팟타이와 파인애플볶음밥이 제공되었다.

10분정도 안에 음식은 늦지 않게 제공되었다고 생각한다.

깨끗한 접시에 제공된 음식의 맛은 두가지 모두 훌륭했다고 생각한다. 

현지에서 맛봤던 팟타이와는 조금 다를 수 밖에 없는 것은 어느정도 타협해야 한다.

우선 가격대가 다르고, 물가가 다른곳이기 때문이다.

 

두명이서 나눠먹기에 충분한 양이었다고 생각한다.

천안 신방동 메콩타이의 음식은 전반적으로 훌륭했다고 생각한다. 

 

두명이서 맛있게 식사하고 가격은 24,700원을 계산했다.

인당 12,000원 정도의 가격이면 결코 싸다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특히 서울처럼 인건비와 임대료가 절대적으로 비싼 곳도 아니다.

이런곳에서 똑같은 가격 책정을 통해 매출을 올리는 것은 굉장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중간한 서울의 식당보다 훨씬 많은 매출을 올릴수 있는것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든다. 

 

천안 신방동 메콩타이는 넓은 매장 규모와 주차장을 가진 곳이라고 생각한다.

매장 밖에도 고객들이 쉬어갈 수 있는 소품과 공간을 마련해 두었다.

베트남 느낌이 물씬 나는 옛날 자전거도 두었다.

 

천안인근에 드라이브겸 들를일이 있다면

천안 신방동에 위치한 메콩타이에 꼭 한번 들러보길 추천드린다. 

 

#사진 : 갤럭시노트9

#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