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일상 소통하기. 구매리뷰

iptime 아이피타임 A3004NS 모델 구매 제품설명 특징 설치 후기 리뷰

by Gentle_daily story 2021. 9. 21.
728x90
반응형

모두들 집에 공유기 하나씩은 갖고 계시죠. 혹시나 아니시라면 , 그리고 새로운 업데이트된 고급 기종을 설치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오늘 이야기가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기존에 제가 쓰던 모델은 안테나 3개짜리 모델인 iptime N704 입니다. 구매한지는 약 3년정도 되었던 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그래도 집에서 제법 쓸만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조금 더 좋은 기기, 대역폭, 범위 확장을 위해서 상위 모델인 아이피타임 A3004NS 모델을 선택하고 주문했습니다^^

 

 

 

제품은 주문한지 3일 정도만에 빠르게 도착하였구요, 뽁뽁이를 통해 안전하게 배송되었네요. 우선 제품의 특징을 먼저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선택하기 전에도 여러가지 비교해보았구요, 특히 다나와를 통해서 제품 순위를 눈여겨 봤죠. 상위에 랭크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CPU : 880Mhz 듀얼 코어

플래쉬 : 16메가바이트

DRAM : 256메가바이트

무선 와이파이. 와이어리스 스펙 : 5G

정품을 인증하는 개봉씰이 붙어있네요

제품을 열어보았습니다. 검정색 바탕에 안테나는 4개 달린 모델입니다. 아무래도 범위나 기능성이 더 좋아졌다는 것을 육안으로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모뎀 스펙이나 기종에 대해 잘 몰라도 외양만 봐도 뭔가 더 좋을것 같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죠. 이 제품은 메인 랜선을 꽂는 단자1개(노란색), 그리고 확장할 수 있는 단자가 4개 마련되어있습니다. 즉, 여러대의 컴퓨터에 물려서 공유할 수 있다는것이기도 하겠네요. 

그 외에 USB단자, 그리고 리셋버튼, 그리고 전원 단자가 보입니다.

혹시 고장났을 때를 대비한 보증서입니다. 저는 딱히 뭐... 그냥 버렸습니다 ㅎㅎ

제품 설명서(매뉴얼)이 동봉되어있고, 그 안에는 각 명칭에 대해 상세하게 위와 같이 알려주고 있네요. LED버튼을 통해 제품이 잘 작동하는지 알 수 도 있습니다. 안테나는 2.4Ghz짜리가 4개 달려있습니다. 이것이 높을 수록 더 먼곳으로 원활히 무선 통신을 할 수 있다는 뜻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체의 각 단자들은 용도에 따라 유용히 활용할 수 있겠네요

제품의 구성은 아주 심플합니다. 본체, 그리고 전원 어댑터, 그리고 모뎀(랜)선입니다. 이것만 있으면 어느 집에서건 설치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메뉴얼이 들어있습니다. 각 단계에 따라 하나씩 차근차근 따라가며 설치해야겠습니다. 

총 14가지 단계로 나뉘어서 설치방법을 아주 자세히 말해주고 있습니다. 여기를 잘 읽어보고 하나씩 따라하는게 좋겠더라구요. 막상 설치하면 별거 아니었다는 생각이 들지만 저 또한 상당히 애먹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특히 모뎀 공유기 같은것은 자주 교체하는 제품이 아니기에 더욱 친숙하지 않았던것도 같네요. 그래도 차례차례 따라가다 보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약 20분 정도 하나씩 따라가보면 완료할 수 있을거에요

현재 iptime A3004NS 모델을 사용한지 약 1년여 정도 되어갑니다. 아주 잘 작동하고 있고 고장한번 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이사 시즌이나 컴퓨터 교체를 맞아 좋은 성능의 공유기를 설치하려고 하셨다면 준비해보시는것은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