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일상 소통하기. 구매리뷰

강화도 카페맛집 조양방직 사진찍기 나들이(주차장, 영업시간)

by Gentle_daily story 2020. 7. 20.
728x90
반응형

서울 인근으로 나들이겸 예쁜 카페 구경, 맛집 탐방을 위해 이곳저곳 많이 찾아봤을것이라 생각한다. 그 중 강화도에 있는 조양방직 카페를 소개하고자 한다. 나들이겸 드라이브 하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기도 하다.

 

강화도 조양방직은 나들이와 카페구경을 위해서도 좋은 곳이지만, 사진찍기 좋은곳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엄청난 사람들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조양방직에 많이 찾아가는 것으로 알고 있다. 

 

실제로 찾아간 조양방직은 위치부터 해서 운영 방식까지 굉장히 재밌는 곳이었다

코로나로 인해서 서울, 경기도 인근이 시끌벅쩍함에도 이미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것을 볼 수 있었다. 입구는 오래된 고물상의 커다란 입구를 연상케한다. 마치 제철소의 느낌이랄까

 

신문리미술관 조양방직이라는 글씨로 간판이 세워져있다. 이곳은 그냥 카페라기 보다는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진 미술갤러리와 같은 느낌도 있다. 

먼곳에서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다. 특히 차가 없으면 찾아오기 어렵기 때문에 일찍 도착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많은 방문객들이 기다림을 참지 못하고 억지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았나 보다. 제발 11시부터 입장해달라는 안내문이 곳곳에 씌여있었다. 부탁한다라는 간절한 문구라는 느낌을 받았다^^

조양방직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차를 가져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위치 자체가 다소 외진곳에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주차장공간은 아주 넓고 쾌적하다. 

 

다만, 차가 진입할 수 있는 도로 자체가 고작 2차선이다. 엄청난 차가 주말에 몰려들기 때문에 주차장과 도로는 이미 병목현상으로 고통받고 있었다. 주차장이 넓기는 했지만 비포장된 공터이기 때문에 먼지가 잔뜩 생기는 곳이다. 

위치 :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영업시간 : 11:00~20:00

전화번호 : 032-933-2192

 

아메리카노 7,000원

카페라떼 7,000원

카라멜라떼 7,500원

 

단체석, 주차장, 포장, 예약가능. 무선와이파이

 

강화도 조양방직의 규모는 상당히 큰편이라고 생각한다. 엄청난 사람들이 곳곳에서 사진을 찍느라 정신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어느곳이 핫플레이스인지 굳이 찾지 않아도 된다. 모든곳이 다 예쁜편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소품들과 함께 오래된 건물 속에 조형물도 전시되어있는 곳이다. 미술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재미있어할 만 하다. 이런것을 예술로 승화시킬 수 있다라는 것이 놀랍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건물들도 여러개가 있고, 통로들도 구불구불 미로처럼 굉장히 재미있었다. 비교적 넓은 공간이기 때문에 어린아이들도 뛰어놀수 있는 곳이다. 시끄러울 수 있다는 변수는 참고하길 바란다^^

 

오래된 건물의 뼈대와 구조물을 마음껏 활용한 공간들이 보인다. 전압기? 변압기?라고 해야 할까. 네모 반듯한 고철덩이가 이렇듯 다시 예술작품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강화도 조양방직은 사진찍을 곳이 정말로 많은 나들이 공간이라 생각한다. 카페이기 때문에 음료를 주문해서 즐길수도 있다. 가족단위로 나들이 하기에도 아주 적절한 곳이라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음료를 주문하기 위해 줄을 선 모습이다. 병목현상은 여기에도 발생하고 있었다. 직원들이 밀려드는 손님과 고객을 감당하지 못하는것 같았다. 심지어 날씨도 조금 더운듯하여 쉽지 않았다.

 

강화도 조양방직은 예쁜 사진스팟이 많기 때문에 이리저리 다니며 사진을 찍는곳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원 한분이 계속적으로 순회하면서 왠지모를 압박(??)을 했었다. 

 

나같은 경우는 핸드폰 사진과 함께 니콘카메라 활용했다. 직원분께서는 핸드폰은 괜찮은데 카메라는 안된다(??)는 불편한 안내를 해주셨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고 했다. 나는 문화 시민이다^^

 

기분이 다소 나쁘고,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카메라 사진은 안된다는 말을 뒤로 하고 퇴장했다. 그닥 음료는 마시고 싶지 않기도 했다. 그곳의 분위기는 이미 충분히 느끼기도 했다.

 

가족나들이겸 카페맛집 탐방을 위해 강화도 인근을 계획하고 있다면 조양방직에 한번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사진 : 갤럭시노트9

#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