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독서 책리뷰. 작가 목표!

백만장자 부자되는법. 토머스에디슨 동업자의 일화. 나폴레온 힐 -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 책리뷰

by Gentle_daily story 2020. 5. 31.
728x90
반응형

1. 부자가 되는 방법. 부자들의 마인드에 대한 책을 읽고 있으면 아주 재밌다는 생각이 든다. 타인의 경험을 간접적으로 나마 이렇게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나에게는 행운이다. 누군가에게는 귓등으로 흘릴수 있는 말일 수 도 있다. 사람마다의 생각과 가치관은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2. 토머스에디슨 발명가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의 동업자인 에드윈 C번즈라는 사람이 있었다고 한다. 그가 부자가 되기 위해 어떤 행동을 했는지에 대한 일화를 읽었다. 어떻게 보면 뻔한 이야기 일 수 있지만 중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말해뭐해. 토머스 에디슨 발명가 아저씨.

3. 나폴레온 힐의 책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인생이라는 책을 보면 재미난 일화가 아주 많다. 역사적인 부자들이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부자가되는 방법, 그리고 부자들의 마인드에 대해 공부하고 싶다면 이책을 추천할만 한 이유이다. 노하우에 대한 내용도 굉장히 많다.

4. 나폴레온 힐은 부자들의 마인드,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의 성공철칙중에 명확한 소망을 이야기하고 있다. 토머스 에디슨이 사업을 할 당시에 유능한 협력자가 있었다고 한다. 에드윈 C번즈라는 사람이다. 공동 사업 파트너라고 보면 되겠다. 토머스 에디슨은 위대한 발명가라기 보다는 유능한 사업가라는 생각도 했던 부분이다. 

5. 번즈가 생각했던 것의 중심에는 에디슨을 위한 일이 아닌 자신을 위한 일을 하는것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자신을 위해 무언가를 할 때 가장 동기부여 받을 수 있다고 말하기도 한다. 에디슨을 한번도 만나보지 못한 가난뱅이인 번즈는 무작정 자신의 꿈을 행동으로 옮겼다. 에디슨 연구소로 찾아가 그에게 동업을 제안한다. 초기에는 당연히 에디슨도 그를 지켜보는 정도였다고 말한다.

6. 떠돌이 부랑자의 모습으로 에디슨에게 동업을 제안했던 번즈를 에디슨은 똑바로 기억하고 있다고 한다. 행색은 중요하지 않았다. 중요한 것은 그의 사고였다. 그저 에디슨 연구소에서 일할 기회를 얻는 것 부터 시작하고 싶었던 것이다. 자신은 에디슨의 공동 사업가가 되겠다는 자기암시를 끊임없이 했다고 한다. 스스로 계속 믿었다라는 것이다. 

7. 번즈가 기회를 잡은 것은 우연한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에디슨이 발명했던 축음기를 연구소 직원들이 다들 쉬쉬할때였다. 번즈는 어떻게든 자신이 나서서 팔아보겠다고 팔걷고 나선것이다. 기회는 항상 뒤에서 살그머니 다가오는 장난스러운 습성이 있다고 한다. 또한 기회는 불운이나 일시적인 패배의 그늘에 숨어 은밀히 찾아온다고 생각한다. 

8. 이 때부터 큰 부를 거머쥐기 시작한 번즈는 본격적으로 에디슨의 동업가로서 자리를 잡는다고 말하고 있다. 중요한 것은 목표의식이라고 생각한다. 그 소망을 성취할때 까지 결코 마음을 돌이키지 않겠다는 굳은 결의이다.

9. 나폴레온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꿈 나의 인생은 나에게 많은 생각할 거리를 주는 책이다. 성공하고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는 좋은 교훈을 주는 책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 책을 읽어보지 않았다면 한번쯤 시간내어 읽어보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린다. 심지어 쉽게 술술 읽히는 책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촬영 : 니콘Z6. 50mm 1.8F

#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youtu.be/8kv9j1FBAH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