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미식가. 식당&카페 리뷰

보데그라시아 BO DE GRACIA 해산물빠에야 오징어타파스에 맥주한잔 - 스페인 바르셀로나 해외여행 -

by Gentle_daily story 2020. 4. 30.
728x90
반응형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여행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몇달이 훌쩍 지나고 있다.

바르셀로나를 찾았을 당시(2019년 10월)에는 집회가 한창이었다.

다소 과격한 집회로 치닫고 있던 상황이기도 했다.

무사히 여행을 마치고 올 수 있었던 것은 행운이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을 하다보면 람블라스 거리를 기준으로 움직이면 된다.

우리가 꼭 봐야할 모든 관광지와 스팟들이 몰려있는 거리이다

한국으로 치면 명동거리 같은 느낌이라 생각하면 되겠다.

구엘저택, 카사밀라, 보케리아시장등을 모두 구경할 수 있다.

길을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배가 출출해지기 마련이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왔다면 지역특산물인 해산물빠에야를 꼭 먹야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번에는 보데그라시아 BO DE GRACIA 식당을 방문해보았다. 

최현석 쉐프가 맛집으로 꼽은 식당
반지하 형태의 계단으로 내려가면 됩니다

보데그라시아는 관광객들 뿐만아니라 한국인들에게 워낙 유명한 빠에야 맛집이다.

해외여행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구글맵 지도를 자주 활용하게 될것이라 생각한다.

인근 맛집을 조회하면 늘 나오는 곳이니 안심하고 방문해도 되겠다.

 

바르셀로나 보데그라시아에서 해산물빠에야와 맥주, 그리고 문어 오징어 타파스를 맛보고 싶었다.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다는 리뷰와 후기들이 가득했다.

방문했을 당시에는 다행히도 손님이 많지 않았다.

웨이팅 없이 신속하게 들어갈 수 있었다.

우리는 아래와 같이 주문했다.

오징어링 CALAMARES A LA PO  7.9유로

볼로네제스파게티 ESPAGUETIS BOLONESA  9.5유로

해산물새우빠에야 ARROS CALDOS AMB ESC  19.9유로

스페인로컬맥주 JARRA CERVEZA  5유로

콜라  2.5유로

 

바르셀로나 보데그라시아는 아주 넓은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바에 약 6명정도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고, 테이블은 약 8개 정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테이블사이가 넓고 쾌적한 편은 아니니 참고하길 바란다.

 

식사하는 도중에 한국인 관광객 여자분 3명이 들어와 바로 뒷테이블에 앉기도 했다.

유명한 곳은 역시 어디나 소문을 타는듯 하다.

주문하느라 한참을 힘들어하던 모습이 기억난다^^

 

맥주가 무려5유로, 콜라가 2.5유로 ㅠㅠ

맛있어 보이는 해산물새우빠에야와 볼로네제파스타, 그리고 오징어타파스, 맥주가 제공되었다.

10월의 스페인 바르셀로나는 은근히 더운듯하기 때문에 늘 시원한 맥주가 생각났던 곳이다.

유럽은 물이 비싸기 때문에 차라리 맥주를 마시자는 생각도 있었다.

 

요리는 아주 정갈하고 맛깔스럽게 제공되었다.

서빙하는 여직원분이 아주 친절했고, 음식 주문하는 데 있어서 여러가지 추천을 해주었다.

선택이 어려울때는 직원분께 추천을 권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한다. 

 

유럽의 음식들을 대부분 한국인들에게 짜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데그라시아의 해산물새우빠에야와 볼로네제파스타, 오징어타파스는 많이 짜지 않다.

직원분께 소금을 조금만 해달라 추가로 요청하는것도 좋겠다. 

해산물새우빠에야는 우리의 입맛에 제격이었다고 생각한다.

살짝 짭쪼름하면서도 감칠맛도는 것이 시원한 맥주와 함께하기 굉장히 좋았다.

볼로네제파스타 역시 즐겁게 맛볼 수 있었다. 

 

2가지 메인요리와 , 타파스 1개, 맥주 1잔, 콜라 1잔을 아주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다. 

가격은 총 44.8유로였다. (팁 포함 가격)

다른 후기들도 살짝 보니 대부분 40유로 중후반에서 2인 기준 식사를 한것으로 보인다.

한국으로 치면 약 5만원 중반 정도대의 가격이라 보면 되겠다.

 

유럽은 기본적으로 물가가 다소 비싼곳이라 생각하면 된다.

이정도 가격임을 감안하고 처음부터 계획을 세운다면 즐겁게 놀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세계의 관광지와 맛집을 구경하고 시원한 맥주한잔 하는것은 아주 행복한 일이다.

스페인바르셀로나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보데그라시아에서 해산물빠에야와 볼로네제파스타, 오징어타파스를 즐겨보는것을 추천한다.

 

#사진 : 니콘Z6 24-70mm(F4)

#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