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따뜻한 미식가. 식당&카페 리뷰

부천 공화춘 차이나타운에 본점을 둔 전통중국요리 맛집 전문점의 느낌은?? (feat. 공화춘짜장 & 마파두부밥)

by Gentle_daily story 2020. 1. 2.
728x90
반응형

중국요리하면 떠오르는 식당들이 몇개 있다고 생각한다.

식당들도 있지만 장소가 명확하게 떠오르는곳도 있다.

마치 고유명사처럼 되어버린 느낌이랄까

인천 차이나타운이 바로 그곳이라 생각한다.

 

차이나타운은 여러가지 먹거리와 함께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라 생각한다.

이색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찾아올만 한 곳이기도 하다.

중국인들이 실제 거주하면서 식당을 운영하는 곳이 많다.

 

차이나타운은 음식도 좋지만 사진찍기에도 정말 좋은 곳이라고 생각한다.

사진에 담는다는 것은 이색적인것을 찍겠다는 의미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차이나타운은 그것을 만족시키주기에 충분한 건축물들이 있는 곳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색적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차이나타운에서 유명한 음식은 뭐니뭐니해도 전통 중국식 요리라고 생각한다.

그 중에 유명한 맛집인 공화춘을 소개하고자한다.

부천역사 지하에 공화춘 매장이 입점했기 때문이다.

생각보다 짜장면이 훌륭했던 기억이 난다.

부천역 남부방향 지하층에 식당가가 새롭게 리뉴얼 했다. 

여러종류의 음식점들이 이미 입점해 있다.

우리가 좋아하는 메뉴위주로 프랜차이즈 식당들이 위주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공화춘도 그와 같은 맥락으로 보면 된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듯 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식당 규모에 비해 손님들이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한가한 곳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심지어 공화춘은 이미 차이나타운의 맛집으로 정평이 났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의 장점은 아무래도 맛에 있다고 생각한다.

어느 지점을가더라도 비슷한 레시피를 통해 맛을 구현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굳이 멀리까지 차이나타운으로 갈 필요가 없다는 것과 같다.

새로운 곳은 아니지만 늘 먹던것이 최고의 선택일 경우가 있다고 생각한다.

공화춘은 이미 검증된  식당이지만, 손님이 너무 없었기 때문이기도 하다.

기본 메뉴인 공화춘 짜장면을 곱배기로 주문했다.

마파두부밥도 추가로 주문해보았다.

 

그 외에도 탕수육, 깐풍기, 다양한 주류 메뉴가 있으니 잘 보고 선택하길 바란다.

맛있는 공화춘 짜장면과 마파두부밥이 제공되었다.

식사 제공은 10분정도 소요되었으며, 아주 빠른 속도라는 느낌이 들지는 않았다.

기다림이 클 수록 기대도 커지는 법이라 하였다.

기대가 큰만큼 실망감도 큰법이라 하였다

예상외로 공화춘 짜장면과 마파두부밥의 맛은 아주 훌륭했다고 생각한다.

짜장면 소스는 진하고 담백했으며 고기의 양도 굉장히 많았다

마파두부밥은 약간 매콤했지만 중국요리의 느끼함을 달래주기에 충분했다고 생각한다.

맛있게 식사를 완료하고 19,000원의 금액을 지불했다.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였다고 생각한다. 

짜장면과 탕수육을 즐기는 편이지만 이날은 마파두부밥을 도전해 본것이었다.

도전 치고는 매우 성공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2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아주 훌륭한 전통 중국요리 중화요리를 맛보고 왔다고 생각한다.

부천역 인근에 오실일이 있다면 공화춘에서 식사해보시길 추천드린다.

2019/12/31 - [따뜻한미식가] - 부천역 아웃백스테이크 런치메뉴추천 서로인스테이크와 투움바파스타먹고 왔어요(feat. 샐러드와 부시맨 브래드)

 

부천역 아웃백스테이크 런치메뉴추천 서로인스테이크와 투움바파스타먹고 왔어요(feat. 샐러드와 부시맨 브래드)

아웃백 스테이크하면 떠오르는것은 부시맨브래드라고 생각한다. 왜 부시맨 브래드가 되었는지는 모르겠다. 누군가의 입소문을 타고타고 마치 고유명사처럼 되어버렸다. 정식명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아웃..

gentle-daily-park.tistory.com

2019/12/20 - [따뜻한해외여행/2019 영국런던] - 유럽 런던 여행 플랫아이언 스테이크(코벤트가든점) 런던 히드로공항 출국, 스페인 바르셀로나 입국

 

유럽 런던 여행 플랫아이언 스테이크(코벤트가든점) 런던 히드로공항 출국, 스페인 바르셀로나 입국

유럽 여행이 즐거운 이유 중 하나는 자유로운 국가 이동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도 육로를 통해 이동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톨게이트만 지나면 다른나라가 나온다는 것은 인상적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인이..

gentle-daily-park.tistory.com

2019/12/10 - [따뜻한해외여행/2019 영국런던] - 유럽 런던 여행 수제버거 맛집 바이런버거 -BYRON BURGER- 코벤트가든 지점 (feat. 이건 꼭 맛봐야해)

 

유럽 런던 여행 수제버거 맛집 바이런버거 -BYRON BURGER- 코벤트가든 지점 (feat. 이건 꼭 맛봐야해)

유럽 런던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런던만의 특별한 음식이 있을까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았다. 꼭 어딜가야만 먹을 수 있는 시대는 지났다고 보여진다. 빠른 기업화와 프랜차이..

gentle-daily-park.tistory.com

2019/12/08 - [따뜻한해외여행/2019 영국런던] - 유럽 여행 런던 버거앤랍스터 (Burger & Lobster Bread Street) 우선 맛보고 결정해도 늦지않아 . 이색적이고 고급스러운 프랜차이즈 레스토랑(feat. 영국 파운드 살인적 물가)

 

유럽 여행 런던 버거앤랍스터 (Burger & Lobster Bread Street) 우선 맛보고 결정해도 늦지않아 . 이색적이고 고급스러운 프랜차이즈 레스토랑(feat. 영국 파운드 살인적 물가)

한국에는 맛집이 정말 많다고 생각한다. 주기적으로 하나씩 방문하고 있지만 다 가볼수는 없다.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맛집들이 생겨나기도 한다. 이렇게나 맛의 향연속에서 살아가고 있음을 느끼곤 한다. 한국..

gentle-daily-park.tistory.com

2019/10/14 - [따뜻한미식가] - 고속도로 옥산 휴게소 맛집 탐방 소떡소떡 핫바 통감자집에서 맛본 리뷰 (feat. 이영자맛집 덕 좀 보고있나?)

 

고속도로 옥산 휴게소 맛집 탐방 소떡소떡 핫바 통감자집에서 맛본 리뷰 (feat. 이영자맛집 덕 좀 보고있나?)

천안쪽으로 가다보면 볼 수 있는 휴게소 이다. 시설의 깨끗함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겠다. 최근에 지어진것이 있는가 하면, 아주 예전에 지어진 것도 있기 때문이다. 휴게소의 묘미는 뭐니뭐니해도 간편한 간..

gentle-daily-park.tistory.com

2019/09/30 - [따뜻한미식가] - 여의도 맛집 보양식 건강식 복날에는 꼭 먹어야하는 음식 중 하나!! - 여의도 고봉삼계탕 - KBS별관점

 

여의도 맛집 보양식 건강식 복날에는 꼭 먹어야하는 음식 중 하나!! - 여의도 고봉삼계탕 - KBS별관점

여의도에는 맛집이 참 많다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먹을것이 안보일때도 있다. 아이러니한 부분이 바로 이런것이다. 왜 찾고자 할때는 보이지 않는가. 여의도는 전형적인 금융 집중형 도시 중 하나라 생각..

gentle-daily-park.tistory.com

2019/10/01 - [따뜻한미식가] - 부평 맛집 파스타 샐러드 피자 이탈리안 식당 - 힐록 - 까르보나라 & 불고기샐러드피자 꼭 먹어보시길!!

 

부평 맛집 파스타 샐러드 피자 이탈리안 식당 - 힐록 - 까르보나라 & 불고기샐러드피자 꼭 먹어보시길!!

가끔은 색다른곳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다. 익숙함에 질렸을때일수도 있겠다. 때로는 새로운 음식을 먹고 싶을때도 있겠다. 기분전환의 일환이라 생각한다. 생각치도 않았던 곳에서 보물을 발견할 수 있..

gentle-daily-park.tistory.com

콘텐츠 생산자의 삶과 함께, 꾸준한 자기계발의 힘을 믿습니다.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나요?
좋아요(♡), 그리고 구독, 댓글 꼭 부탁드려요
저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